나눔터

담임목사 칼럼

[2024년 공동의회(Annual Congregational meeting)] 02-04-2024


2024년 공동의회(Annual Congregational meeting)

다음 주일(11일)에 연례 공동의회가 열립니다. 공동의회는 교회의 모든 ‘회원 교인’이 모이는 교인 총회입니다. 공동의회는 당회가 소집하거나, 노회가 소집할 수 있으며, 회원 교인 1/4 이상의 서면 요청이 있을 때 당회가 소집합니다. 모든 활동 교인(등록 교인)은 회원권을 가집니다.

연례 공동의회 안건은 본 교회 내규(By Law) 3장 6조에 따라, ①교회 부동산 매입, 저당, 매각에 관련되는 일 ②담임목사/부목사 청빙, 청빙 조건 변경, 관계 해소 ③장로, 안수집사 선출 ④청빙위원, 공천위원, 공동의회에서 다룰 안건과 관련된 특별한 일을 수행하기 위하여 구성되는 위원회의 회원 선출 ⑤예산/결산 인준(매년) 및 이의 변경에 관련된 일 ⑥내규 수정 ⑦ 당회가 공동의회에서 다룰 안건에 대한 권한을 위임받고자 할 때와 면제 사항을 노회에 요청할 때 등 일곱 가지로 제한됩니다.

이번 공동의회에서는 장로와 안수집사를 선출합니다. 공천위원회가 그동안 후보자를 검토하여 추천했습니다. 현재 한인 회중은 시무 장로가 여덟 명이나 되기 때문에 장로를 선출하지 않고, 대신 처음으로 영어 회중을 대표하는 장로 한 분을 선출합니다. 그리고 안수집사로는 한인 회중에서 네 분, 영어 회중에서 두 분의 안수집사를 선출하게 됩니다.

이수영(Su Lee) 장로 후보 : 2016년부터 우리 교회 영어 회중에 출석했으며, 예전에 베다니 장로교회에서 안수집사로 임직했고, 우리 교회에서는 2019년부터 안수집사로 시무했습니다. 영어 회중 목회위원회 대표로 그동안 당회에 언권 회원으로 참여했습니다.

김효림 집사 : 어린 시절부터 우리 교회에서 자란 김효림 집사는 어린이부 교사로 10년 넘게 봉사했고, 현재는 중고등부 부장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박인재 집사 : 2020년 1월부터 우리 교회에 출석한 박인재 집사는 테네시의 낙스빌 장로교회에서 안수집사로 안수를 받았고(2012년), 우리 교회에서는 2021년부터 갈릴리목장 목자로, 그리고 중보기도팀 찬양 담당으로 섬기고 있고, 올해부터는 국내선교 팀장으로 사역하고 있습니다.

박진호 집사 : 2014년부터 우리 교회에 출석한 박진호 집사는 2017년부터 목자로 섬기고 있고, 2018년부터 유아부 부장을 맡아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예산위원, 공천위원 등으로 봉사했습니다.

이제욱 집사 : 2009년부터 우리 교회에 출석한 이제욱 집사는 어린이부 교사로 오랫동안 봉사했고, 2023년부터 어린이부 부장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사역위원회 서기, 예산위원, 공천위원 등으로 봉사했습니다.

Luke Cho 집사 : 어린 시절부터 우리 교회에 출석했으며, 중고등부 교사로 오랫동안 섬겼고, 영어회중 리더십팀으로 봉사해 왔습니다.

Sharon Kim 집사 : 역시 어린 시절부터 우리 교회에 출석했으며, 중고등부 교사와 영어회중 리더십팀으로 봉사해 왔습니다.

그동안 공천위원회에서는 기도하면서 심사숙고하여 후보자들을 심사하여 공천하게 되었습니다. 이분들이 공동의회에서 선출되고 나면 교육을 받고 당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4월 둘째 주일에 임직식을 갖게 됩니다. 이분들이 교회를 잘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TOP